설치파일 제작시 설치가 끝난 뒤 해당 Driver등을 같이 설치해야 할 때가 있다. 사용자에게 뒤에 설치되는 Driver의 창을 보이게 하지 않고 설치하고 싶은 경우 InstallShield의 스크립트를 이용하면 설치가 끝난 뒤 바로 Driver를 설치하며 Drver의 설치창을 안보이게 할 수 있다.

1. Project Wizard로 만들 때 Features(폴더 경로)부분에 Driver라는 폴더를 추가하고 그 안에 Driver 파일을 추가한다.

2. 그리고 InstallScript에서 OnFirstUIAfter()부분에 아래의 함수를 추가하고 Setup File을 제작한다. 

if (LaunchAppAndWait(INSTALLDIR^"Driver\\ProtectionInstaller.exe","/s /v/q",WAIT) < 0) then
     MessageBox("Driver를 설치하지 못했습니다.",SEVERE);

endif;

LaunchAppAndWait()함수는 cmd Line실행하여 해당 .exe를 실행하라는 함수이다.

  - INSTALLDIR^"Driver\\ProtectionInstaller.exe" -> INSTALLDIR은 Setup파일을 설치할 때 사용자가 폴더경로를 지정하는데 그 경로이다. 그 뒤의 경로는 설치가 끝난 후 설치된 폴더 안의 경로와 실행할 파일의 이름이다.
  - '/s /v/q' -> 이부분이 Driver의 설치 화면을 보이지 않게 해주는 부분이다.
  - WAIT -> WAIT로 쓸 경우 위에서 지정한 파일이 설치완료될 때까지 다음단계로 못넘어가며, NOWAIT로 쓸 경우 Driver는 설치되고 Setup은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다.

Posted by 쿵캉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