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++2010. 3. 24. 16:47
#. 내용.
 - 파일에 데이터를 기록합니다. 파일 포인터가 가리키고 있는 지점에 데이터를 기록하며 기록을 완료한 후 실제 기록한 바이트 수 만큼 파일 포인터를 이동시켜 줍니다.
 - 파일뿐만 아니라 파이프, 소켓, 통신 포트, 콘솔 등의 장치로도 데이터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.

#. 원형.
BOOL WriteFile (
  HANDLE hFile,
  LPCVOID lpBuffer,
  DWORD nNumberOfBytesToWrite,
  LPDWORD lpNumberOfBytesWritten,
  OVERLAPPED lpOverlapped
);

#. 파라미터.
 - HANDLE hFile: 기록하고자 하는 파일의 핸들입니다. 이 파일은 GENERIC_WRITE 엑세스 권한으로 열어야 합니다.
 - LPCVOID lpBuffer: 출력할 데이터를 가지고 있는 버퍼입니다. 즉, 파일에 복사할 내용을 가지고 있는 버퍼입니다.
 - DWORD nNumberOfBytesToWrite: 기록할 수 있는 바이트 수를 지정합니다.
 - LPDWORD lpNumberOfBytesWritten: 실제로 기록한 바이트 수를 리턴받기 위한 출력용 파라미터 입니다. writeFile호출시 이 값은 바로 0으로 변경됩니다. 비동기식 입출력을 하지 않을 경우 이 인수는 null로 줄 수 없으며, 반드시 DWORD형 변수에 대한 포인터를 제공해야 합니다.
 - OVERLAPPED lpOverlapped: 비동기식 입출력을 위한 OVERLAPPED 구조체의 포인터 입니다. 파일을 FILE_FLAG_OVERLAPPED 플래그로 열었으면 이 구조체를 반드시 제공해야 하며, 비동기 입출력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NULL을 주면 됩니다.

출처: http://www.nicklib.com/library/WIN32API/
Posted by 쿵캉켕